2023년 강남구 소상공인 대출 이자 지원 신청방법 및 자격대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남구 소상공인 지원사업인 대출이자 지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남구는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4월부터 신규대출에 대한 이자를 연 2~2.5% 보전해줍니다. 그럼 보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남구 소상공인 대출 이자 지원

업체 당 최대 3억원 대출원금에 대한 금리를 구에서 연 2~2.5%를 지원하고 나머지 이자를 본인이 부담하면 됩니다. 지원 대출금 규모는 올해 상반기 500억원, 하반기 500억원 총 1000억원입니다.

부동산 담보의 경우 연 2%, 신용 담보의 경우 연 2.5%로 최대 5년까지 지원합니다. 구는 올해 심각한 경기침체를 고려해 2023년 신규 대출에 한해서 대출실행일로부터 1년간 연 1% 이자를 추가 지원해 연 3~3.5%를 지원합니다.

강남구 소상공인 대출 이자 지원 대상 조회

지원 대상은 사업자등록 후 1년 이상 사업을 유지하고 있는 강남구 소재 중소기업·소상공인으로, 강남구와 협약을 맺은 신한은행 17개 지점과 우리은행 14개 지점에서 17일 이후 신규대출을 받은 사업체입니다.

은행 지점을 방문해 신청해야 하고, 신청기한은 자금 소진 시까지 선착순입니다. 단,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제한업종, 서울신용보증재단 보증 제한업종, 사업장을 강남구 외 소재지로 변경한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구청 지역경제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